본문 바로가기

HelloTV 소식

인터넷으로 예약 녹화? 헬로TV PVR의 완전 변신!




아무때나 간편하게 케이블 TV를 녹화해서 볼 수 있는 PVR, 많이들 쓰고 계시죠? 그런데 이제, 8월 17일부터 헬로TV PVR이 2배 더 편해집니다. 무려 12가지나 업그레이드 되거든요. 어떻게 편해지는지, 한번 보실까요? ( ... 다만 원격녹화의 경우, 부천/김포/은평 지역은 10월부터 적용될 예정입니다...ㅜ_ㅜ)

우선, 12가지 업그레이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미니 EPG(채널 표시 화면) 에서 채널변경 및 다음 프로그램 검색이 가능해졌으며, 녹화 중인 채널 표시 및 다음 프로그램 검색 후에도 예약녹화도 가능하게 바뀌었답니다.
2. 녹화목록에서 재생, 삭제, 보호, 초기화 명령을 내리는 것이 가능해 졌습니다. 녹화물 다음 편성시간 검색도 가능해 졌구요.
3. 프로그램 제목이 긴 경우 3초 후 포커스가 확장되어 제목 전체를 보여주게 바뀌었답니다.
4. 예약녹화 시 프로그램 시작 전 0~5분, 종료 후 0~10분까지 추가 녹화 시간 설정이 가능해졌습니다. :)
5. 이제 선호채널을 전체화면으로 보여줍니다.
6. 연동형 T커머스(TV 보면서 즐기는 쇼핑), 연동형 게임(TV 보면서 즐기는 게임)을 즐기실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7. 인터넷 홈페이지 통해 원격으로 예약녹화가 가능하도록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8. 특정 날짜, 요일, 시간 별 직접 예약녹화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9. 특정 채널을 안보이도록 지울 수게 있게 되었답니다. (홈쇼핑 제외)
10. 녹화물을 구간으로 나누어 구간 건너뛰기가 가능하도록 바뀌었습니다.
11. 999번을 누르면 녹화된 목록이 한꺼번에 보입니다.
12. 채널번호 입력 시 연관된 채널 번호까지 한꺼번에 보여준답니다.


12가지- 너무 많아서 좀 어지러우시죠? 간단하게 핵심만 말씀드리면 "인터넷으로 예약 녹화 설정이 가능"해졌고, PVR의 녹화 기능이 훨씬 강력해 졌다는 이야기랍니다. :) 조금 더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 바뀐 내용에 대해서 짧게 설명해 드릴께요.


우선 첫번째, 인터넷 예약 녹화 기능입니다.

8월 중순에 CJ헬로비전 홈페이지에 들어오시면, 오른쪽 상단에서 인터넷 예약 녹화 창을 보실 수 있으실 거에요. 그 창을 통해 로그인후, 채널을 선택하시면 원하는 프로그램의 선택과 예약녹화가 가능하시답니다.




단, 이 기능을 작동하시기 전에... 꼭 홈메뉴/설정이용 안내에서 원격녹화 등록을 해주셔야 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



▲ 이 화면에서 반드시 등록을 해주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이 기능을 이용하시면, 이런 것도 가능하답니다. 내가 좋아하는 프로그램을 보고 싶은데, TV 앞에서 절대 리모컨 안놔주는 누나가 있다면.. 아무렇지 않은 듯 방에 들어가 인터넷 접속, 원격 녹화 예약을 한다거나... 갑작스럽게 야근이 걸린날, 보고 싶은 프로그램들을 예약 녹화 걸어논다거나...

...갑자기 볼 것이 엄청나게 많아질 것만 같은 기분입니다...


두번째, 연동형 T커머스와 연동형 게임 지원입니다.

연동형 T커머스나 게임이니 하니까, 왠지 복잡한 기능 같지만... 전혀 아니랍니다. 그냥, TV 보다가 쇼핑한다거나, TV보다가 게임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



예를 들어 이렇게, 홈쇼핑 채널을 보시다말고 바로 이벤트에 참가 하신다거나...



애니메이션을 보다 말고, 바로 관련 게임을 즐기시는 것이 가능해 집니다.. :) 그러니까 앞으론, TV 보시는 중에도 리모콘은 꼭 옆에 두고 있으셔야 한다는 이야기..지요..(응?)


세번째, 그 밖에 개선된 여러가지 편의 기능들

그 밖에 개선된 내용들이 많은데... 아마, 리모컨으로 직접 만져보시면 금방 아실거에요. 그래도 몇가지만 소개해 드리면... 우선, 미니 EPG 화면이 개선되었습니다.


이렇게, EPG 화면에서 바로 채널을 바꾸거나, 다음 프로그램의 정보를 보거나, 예약녹화하는 일이 가능해 졌습니다. 굳이 프로그램 정보 화면으로 들어가실 필요가 없어졌어요~

그리고 녹화목록에서 바로 녹화물 관리가 가능해졌다는 것도, 아시죠? :) 거기에 999번을 누르면 녹화한 목록이 바로 뜨는 변화도 생겼구요. 따라서.. 앞으론 이렇게 변화한다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 아무 곳이나 인터넷이 되는 곳이면, 바로 예약 녹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TV 보다 말고, 예를 들어 <선덕여왕> 보려는데 <드림>도 보고 싶고 <결못남>도 보고 싶다면, 바로 EPG 화면에서 예약 녹화를 걸 수가 있습니다.
* 그렇게 예약된 것들..의 목록을 보고 싶을 때는 999번을 가볍게 눌러주세요!
* 999번을 눌러 나타난 화면에서, 바로 녹화물을 보거나 지우거나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예, 정말 엄청나게 간편해졌네요? ^^

볼 것은 많고 시간은 부족하고 바쁜 세상.. :) 이제 헬로TV PVR이면, 정말 보고 싶은 프로그램들 놓치지 않고 모아볼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세상 변하는 것 정말 무섭네요...; 이런 꿈같은(?) 기능들을 눈 앞에 보게 될 줄이야...

특히 아이가 있으신 집에서는, 애들 -_-이 좋아하는 프로그램 모아서 녹화했다가.. 한번에 몰아서 보여주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러니까 엄마말 잘 들으면..이라던가, 시험 끝난 날에 말이죠..



* 아참, 그리고 이제는 번호 하나면 누르시면, 관련된 채널 번호를 다 보여준답니다. 채널 번호 외우느라 고생하지 마세요~

*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원격녹화의 경우 김포/부천/은평 지역은 10월중에 적용됩니다.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아직 홈페이지 통합 작업이 완료되지 않아서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