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nse Up! TV

9월, 이런 케이블TV 프로그램 어떠세요?

날씨도 선선하고, 하늘도 높아만 가는 계절, 가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아직까지 낮에는 조금 덥긴 하지만요. :) 가을을 맞은 9월, 케이블TV에서 볼만한 프로그램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9월에 볼만한 프로그램들을 종류별로 정리해 봤답니다. 헤티가 추천하는 9월, 볼만한 케이블 TV 프로그램입니다~

교육


EBS Plus1 - 공부의 왕도(매주 금요일 밤 10시 30분)


성적이 오르고 싶다면 ‘나의 공부법’을 점검하라! 작년에 방영된 <공부의 달인>에 이어, EBS가 기획한 새로운 공부법 프로그램입니다.

전국 최상위권 성적을 기록한 학생들은 과연 어떻게 공부하고 있을까요?

그 최상위권 학생들을 인터뷰해서, 공부의 달인이 찾아낸 공부법을 집중 분석, 그 방법과 효과, 활용방법까지 제시합니다. 거기에 ‘나의 공부법’으로 정착하기까지 과정을 보여줌으로써 ‘공부’에 대한 의욕과 도전 정신을 고취시켜 준답니다. :)


뉴스/재테크



이데일리TV - 新 고수열전(매주 월~금 저녁 6시)

매일매일 방영되는, 주식 관련 프로그램입니다. 매일 저녁 주식 시장의 하루를 정리하면서, 주식 고수들의 매매기법 노하우 전수부터 종목상담, 종목A/S까지, 시청자들이 궁금해했던 모든 정보를 안방에서 받아볼 수 있게 해준다고 하네요.

참, 알고 계시죠? 이 방송에 참가하는 이데일리ON 전문가들은, 실제 실시간 유료방송을 하는 주식 전문가들이랍니다-


다큐/정보


내셔널지오그래픽 - 갱스터 파라다이스 시즌4(매주 금요일 밤 12시)

갱스터와 교도소에 대한 전문 다큐멘터리가 있다는 사실, 저도 처음 알았습니다. 정말 이런 프로그램은 이제까지 없었던 것 같아요.

프로그램 소개에 딸면 "미국 최악의 갱스터 집단들을 보여주고 야생의 포식자와 같은 상황에서 살아가고 잇는 교도소의 일상을 공개한다"고 하네요. 특히 이번 시즌 4에서는 여죄수 전담반, 소년범들을 위한 특별한 교도소 및, 사회에 적응하지 못한 전과자의 삶들도 함께 소개된다고 합니다.

이런 쪽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반드시 체크해 보세요~



채널뷰 - 혹독생존스토리 언브레이커블(매주 목요일 저녁 8시)

리얼리티 쑈의 붐은 이제 모든 것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제 영화속 스토리로만 여겨졌던, 극한상황에서 단 한 사람만 살아남기...도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지네요. 왠지 서양 아저씨판 배틀 로얄을 보는 건가- 하는 생각도 들구요.

게다가 참가자 각각의 경력도 화려합니다. 철인 경기 선수, 무술 챔피언, 장거리 마라토너, 프로 복싱 선수... 이들은 이 극한 생존 경쟁에서, 과연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요?



드라마



FOX채널 - 수퍼내추럴 시즌2(수요일 밤12시)


꽃미남 퇴마사, 딘과 샘이 돌아왔습니다. 이미 시즌 4...까지 방영되고는 있지만...-_-;;(시즌 4는 온무비 스타일에서 매주 금요일밤 11시에....)

이번 시즌은 죽음의 차 사고 이후 맞게 되는 또 다른 끔찍한 비극, 흉폭한 악마와의 대면을 다루고 있습니다. 가족에게 내린 저주, 그리고 의문의 초현실적 현상과 어둠의 세력들과 약속을 하게 된 형제의 아버지, 그리고 밝혀지는 비밀들... 과연 딘과 샘은 이 난국을 어떻게 풀어나갈까요?



TVBkorea - 위대한 유산(원제:당심풍폭/ 매주 월~수 낮 1시, 밤 11시)

2007년 홍콩 방영당시 44%라는 경이적인 시청률을 기록한 드라마, ‘위대한 유산(당심풍폭)’입니다. 지난 달까진 원제 <당심풍폭>으로 방영된 것 같은데, 다른 드라마의 영향인지 <위대한 유산>으로 이름붙었네요-

장사에 탁월한 재능을 지닌 중국 사람들의 다양한 삶의 방식을 보여주는 작품으로, 건어물 유통을 통해 갑부가 된 상인과 거액의 유산을 둘러싼 가족간의 갈등과 화합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살짝 촌티가 나는 느낌이긴 하지만... 그래도 한번 보면, 왠지 중국 사람들을 이해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하네요-

아, 이런 생각은, <겨울연가>보고 한국을 이해하는 것과 비슷한 건가요...



스포츠/취미


KBS N 스포츠 - I♥ 베이스볼(매주 월~금 밤 12시)

KBS N의 얼짱 아나운서 김석류씨가 진행을 맡고 있는 프로야구 데일리 종합프로그램입니다. 패널로 야구전문 해설위원과 KBO 이진영 팀장이 출연해 그날 열린 프로야구경기 하이라이트와 내일 경기 분석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어린이/만화


투니버스 - 날아라 호빵맨 3(9월 7일부터, 월~목 오전 8시 30분)

자, 알고보면 엽기 영웅(?) 호빵맨입니다. 호빵맨 관련해서 아르바이트 했던 것이 10년전인데, 아직까지 하고 있었네요. :)

우리들의 친구 호빵맨은 어려운 사람을 도와주고, 굶주리는 이들을 보면 자신의 얼굴을 떼어내며 먹게 해줄 정도로 착한 영웅입니다!

영원한 적수 세균맨의 방해에도 굴하지 않고 착하고 순수한 이들을 지켜내는 호빵맨과 유쾌한 그 친구들의 이야기가, 다시 우리 곁으로 찾아옵니다.
 




카툰네트워크 - 벤10 에일리언포스 (매주 월~목 저녁 6시)

<벤10 에일리언 포스>는 전작 <벤10>의 이야기에서 5년이 흐른 후가 배경입니다. 후속작 답게, 그때 소년이었던 주인공들이 청년으로 자란 모습으로 등장한답니다. 몰라보게 성숙해진 모습의 벤과 그웬, 케빈이 더욱 막강해진 10명의 수퍼 히어로들과 함께 지구 멸망을 둘러싸고 있는 거대 음모를 파헤치는 이야기입니다.

전편보다 더욱 화려하고 강력해진 수퍼 파워와 10가지 수퍼 히어로로 변신하는 주인공 ‘벤’, 그리고 최신 유행에 맞게 그 능력을 가진 자의 인간적인 고뇌까지 담긴 이야기- 조금 낯설긴 하지만, 걱정말고 즐겨보세요~


여성/홈쇼핑



올리브TV -  연애불변의 법칙 : 나쁜 남자(매주 수요일 밤 12시)

무심한 듯 하지만 왠지 끌리는 나쁜 남자들의 사랑법! 지나친 자기애! 이기적인 사고방식! 無배려! 모두를 사랑하지만 동시에 그 누구도 사랑하지 않는 그 남자, 그와의 아이러니한 사랑에 울고 웃는 많은 여자들.

그래서 여자들은 더욱 나쁜 남자론에 공감하고 나쁜 남자 신드롬에 열광한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내 남자친구가 혹시 나쁜 남자라면?




스토리온 - 다이어트 워 시즌3(매주 일요일 밤 12시)


매주 한명씩 탈락하는 다이어트 서바이벌 프로그램, 다이어트 워도 시즌 3에 돌입했습니다. 저 그림에서 회색으로 처리되신 분들이 떨어지신 분들....;;; 그리고 이제, 최종 선발된 도전자들의 합숙이 시작되었습니다.

총상금 3천만 원을 걸고 펼치는, 본격적인 살과의 전쟁. 트레이너의 체계적인 관리와 식이요법, 본인의 의지만으로 처절하고 살벌한 체중감량 과정을 ... 얼마나 견뎌낼 수 있을까요?


영화



OCN - 레전드 오브 시커(매주 월, 화 밤 10시, 두편 연속 방송)

가상 세계인 미들랜드를 바탕으로 한 서사시. 몇 안되는 판타지 미국 드라마입니다. 고대 예언에 따라 중간계가 악으로부터 위협을 받을 때, 세계를 구원할 사람으로 선택된 아이. 그 아이가 강력한 고대 마법으로 세계를 지배하려는 폭군 라흘을 막기 위해, 예언에 따라 악을 찾아 멸할 수 있는 ‘구원자(SEEKER)’로 선택된 리처드 사이퍼와 그를 보호하고 지원해 주는 ‘주술사(Confessor)’ 케일런, 마법사 제드 등이 길고 험한 여정에 오른다고 하는 데요...

배경이나 셋트는 조금 싼 티가 나지만, 나오는 인물들의 용모가 수려해서.. 보게된다는, 그 시리즈 드라마입니다.



채널CGV - 플래쉬 포인트(매주 수, 목 밤 9시)

플래쉬포인트는 캐나다의 CTV와 미국의 CBS가 공동으로 제작한 드라마로 Strategic Response Unit (SRU)라 불리는 저격팀의 활약을 그리고 있습니다. SRU는 캐나다판 SWAT이라고 할 수 있는 특수팀이랍니다. 주로 인질극, 갱단, 폭탁 해체나 건물을 기어올라가서 자살하려는 사람을 말리는 등의 전략적 대응임무를 맡고 있다고 하네요.


음악/오락


tvN - 세 남자(매주 금요일 밤 11시)

정웅인, 윤다훈, 박상면이 또 다시 뭉쳤습니다. 10년 전 대한민국에 '선수'라는 단어를 유행시키며, '작업' 바람을 몰고 왔던 그들이, 이제는 오빠도 아니고 아저씨도 아닌 오저씨들이 되어서 돌아왔는데요-

일명, 여자들은 모르는 남자들의 생태보고서 <세 남자>- 그들의 즐거운(?) 모습을 다시 한번 만나보세요. 그나저나, 드라마 내용이 꽤 리얼해서...ㅜ-ㅜ




Mnet - 슈퍼스타K(매주 금요일 밤 11시)

Nobody가 Somebody가 되어 Everybody를 열광시킨다!! 기존의 10대 아이돌 가수 위주의 오디션에서 벗어나 연령, 지역 계층의 차별 없이 오로지 실력으로 승부하는 대 국민 스타 발굴 오디션 '슈퍼스타K'.

지난 예선이 끝나면서 갖은 화제를 낳았고, 이제 슬슬 본선을 향해 달려가고 있답니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역시, 이 프로그램의 가장 큰 재미는 시청자의 참여, 심사위원들의 표정, 그리고 출연자들의 이야기!

...앞으로 남을 본선 무대를 진심으로 기원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