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인터넷으로 예약 녹화? 헬로TV PVR의 완전 변신! | | | → 출처: http://blog.cjhellotv.com/231 | | 아무때나 간편하게 케이블 TV를 녹화해서 볼 수 있는 PVR, 많이들 쓰고 계시죠? 그런데 이제, 8월 17일부터 헬로TV PVR이 2배 더 편해집니다. 무려 12가지나 업그레이드 되거든요. 어떻게 편해지는지, 한번 보실까요? ( ... 다만, 부천/김포/은평 지역은 10월부터 적용될 예정입니다...ㅜ_ㅜ) 우선, 12가지 업그레이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미니 EPG(채널 표시 화면) 에서 채널변경 및 다음 프로그램 검색이 가능해졌으며, 녹화 중인 채널 표시 및 다음 프로그램 검색 후에도 예약녹화도 가능하게 바뀌었답니다. 2. 녹화목록에서 재생, 삭제, 보호, 초기화 명령을 내리는 것이 가능해 졌습니다. 녹화물 다음 편성시간 검색도 가능해 졌구요. 3. 프로그램 제목이 긴 경우 3초 후 포커스가 확장되어 제목 전체를 보여주게 바뀌었답니다. 4. 예약녹화 시 프로그램 시작 전 0~5분, 종료 후 0~10분까지 추가 녹화 시간 설정이 가능해졌습니다. :) 5. 이제 선호채널을 전체화면으로 보여줍니다. 6. 연동형 T커머스(TV 보면서 즐기는 쇼핑), 연동형 게임(TV 보면서 즐기는 게임)을 즐기실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7. 인터넷 홈페이지 통해 원격으로 예약녹화가 가능하도록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8. 특정 날짜, 요일, 시간 별 직접 예약녹화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9. 특정 채널을 안보이도록 지울 수게 있게 되었답니다. (홈쇼핑 제외) 10. 녹화물을 구간으로 나누어 구간 건너뛰기가 가능하도록 바뀌었습니다. 11. 999번을 누르면 녹화된 목록이 한꺼번에 보입니다. 12. 채널번호 입력 시 연관된 채널 번호까지 한꺼번에 보여준답니다.
|
| | | | 거짓말 탐지기를 이용한 예능의 공포 | | | → 출처: http://isblog.joins.com/fivecard/495 | | 한 20년 전쯤 그룹 서바이버가 부른 ‘모멘트 오브 트루스’(Moment of truth, 이하 MOT)란 노래가 히트한 적이 있었다. 한국에는 <베스트 키드>라는 제목으로 소개된 영화 <카라테 키드>의 주제곡이었다. 이 ‘MOT’라는 제목을 다시 듣게 된 건 최근의 일이다. 이번엔 방송 프로그램의 제목이다. 케이블 채널 QTV에서 최근 방송을 시작한 는 지난해 1월 미국에서 첫 시즌이 방송된 뒤 국내 방송 관계자들 사이에서도 꽤 소문이 돌았다. ‘독하디독하다’는 이유에서였다.
진 행 방식을 간단히 소개하자면 이렇다. 출연자는 스튜디오에 들어가기 전 거짓말 탐지기를 몸에 부착하고 ‘예/아니오’로 대답할 수 있는 50여 개의 질문에 답한다. 제작진은 그 중 스물한 개의 독한 질문을 골라 스튜디오에서 출연자에게 다시 묻는다. 스물한 개의 질문에 대한 대답이 모두 거짓말 탐지기에 의해 사실로 판정되면 1억 원(미국의 경우 50만 달러)을 손에 쥘 수 있다.
‘거짓말만 안 하면 1억 원을 줄게’라는 것은 상대가 어린이라면 ‘자, 1억 원 줄게, 가져’와 같은 의미로 들릴 수도 있겠다. 하지만 출연자들은 모두 성인이고, 제작진은 자선 단체가 아니다. 스튜디오에는 이 질문과 직접 관련이 있는 친구, 부모, 애인, 아내 등이 나와 있어 출연자를 난처하게 한다. 남편이 눈을 빤히 쳐다보는 가운데 “남편이 내 몸을 만지는 게 싫어 자는 척한 적이 있다”는 질문에 대답해야 하는 것이다. |
| | | | 케이블 TV, 호러 특집 총 정리 | | | → 출처: http://blog.cjhellotv.com/230 | |
예, 여름맞이 호러 블로거로 변신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헤티입니다. 정말 공포영화 무서워하는데, 여름이 여름인지라... 저도 모르게 공포영화 블로거로 변해가는 모습이, 섬뜩하기만 합니다. (응?) 무슨 귀신이라도 씌인 걸까요...ㅜ_ㅜ 케이블 채널들도 빙의됐는지, 연일 호러 영화 특집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스토리온, 수퍼액션채널, 티캐스트가 그 주인공인데요- 오늘은 한밤의 더위를 싹 잊게 해줄, 호러 영화 특집들을 모아 소개해 드립니다.
|
| | | | 윤손하가 소개하는 도쿄 핫스팟, 찾아봤습니다!! | | | → 출처: http://blog.cjhellotv.com/229 | | 올리브 TV의 잇-시티, 이번엔 '윤손하의 도쿄 공감' 편이 시작되었습니다. 도쿄 생활 10년차인 윤손하가 안내하는 도쿄의 다양한 모습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지금 도쿄에서 인기가 있는 맛집과 아이템들을 담아내고 있기에, 도쿄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겐 소중한 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게다가 이번엔 예전에 미수다에서 많은 인기를 얻었던 에바 포비엘이 함께 나오네요. 사실 저도 1년에 한두번은 꼭 다녀올만큼 도쿄 매니아인데... :) 얼핏보면 한국과 비슷하면서도, 알고보면 굉장히 많은 차이가 있어서... 그 비슷한 다름이 주는 매력과 편안함에 자꾸 도쿄를 찾아가게 되는 것 같아요. 물론 요즘은 환율이 많이 올라서 한번 가기가 어렵지만...ㅜㅡ 아무튼, 윤손하가 안내하는 도쿄의 멋진 아이템들, 한번 만나볼까요?
|
| | | | 영화가 가르쳐주는, 연애의 시작 | | | → 출처: http://blog.cjhellotv.com/226 | | 얼마전, 이제야 막 시작하는 한 연인들을 보았습니다. 늦은 밤 거리, 함께 주저 앉아 편의점에서 사온 캔커피를 마시며 이야기하고 있는 두 사람을. 이제 막 시작하는 사람들의 두근거림, 그 풋풋한 웃음이 마음에 들어와, 옛날 생각 나게 하더군요. 누구나...는 아니겠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연애의 기억이 있습니다. 그것은 때론 아픔, 미움, 증오이기도 하지만... 보통은 아름답게 각색-_-된, 싱긋 웃어볼 수 있는 그리운 한 편의 이야기지요. 무심결에 걷다보니, 어느새 내 곁에 다가와 있는 한 사람. 그렇게 수없이 많은 사랑의 기억 속에서도, 가장 두근 거리는 것은 언제나 연애의 시작. 영화속 연애의 시작도, 그와 하나 다르지 않답니다. |
| | | | 케이블업계, 인터넷전화 본격 공세 | | | → 출처: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09080602010151742002 | | 케이블 업계가 인터넷전화(VOIP) 단말기에 대해 인증제를 실시하는 등 품질 경쟁력 높이기에 나섰습니다. 이를 통해 케이블 업계는 연내 100만명의 인터넷전화 가입자를 확보, 주력인 케이블TV 방송과 함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는다는 계획입니다. 케이블 업계가 인터넷전화 단말기 인증 제도를 실시키로 한 것은 올해 인터넷전화 시장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시중에 다양한 종류의 단말기가 출시되고 있지만 기존 PSTN 전화기에 비해 통화 품질 만족도가 떨어진다는 판단 때문입니다. :)
또한, 이를 계기로 하반기에 대대적인 인터넷전화 마케팅에 돌입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9월부터는 번호이동 절차 간소화로 하루만에 번호이동 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 사업자마다 가입자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것으로 보여집니다. 약 15만의 인터넷전화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는 CJ헬로비전은 서비스에 대한 고객 신뢰를 확보하고 와이파이폰을 보급, 연말까지 30만까지 가입자를 늘린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구요.
게다가 "향후 왑(WAP) 도입을 통해 휴대폰 수준의 인터넷 부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까지 세우고 있다고 하네요.. :) |
| |
|  | | 발행자 : 헤티 | | 디지털 케이블 TV 전문 뉴스레터. 미드, VOD 등 각종 콘텐츠에 대한 글과 이벤트, 케이블 TV 업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