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톡 쏘는 디지털

헬로폰 와이파이 전화기 KWP-100 리뷰

헬로폰에서는 다양한 모델의 전화기를 사용할 수 있지만, 그 가운데 가장 잘나가는 폰은 오늘 리뷰할 KWP-100 모델입니다. 제조사는 클립컴이며 와이파이- 다시 말해 무선 인터넷 전화기입니다. 




외형 및 디자인

요즘 블랙이냐 레드냐 따져묻는 CF 보신 적 있으세요? 예, 그처럼 KWP-100 와이파이폰은 상당히 고급스럽게 느껴지는 블랙 & 레드의 색상을 갖추고 있습니다. 광택이 있는 재질이라서 고급스럽게 보이는 반면, 지문..이 잘 묻는 것은 단점이 될 수 있겠네요. 이건 광택을 가진 제품들 대부분에 해당하는 이야기입니다.



헬로폰 KWP-100의 전면 모습. 충전용 거치대에 세워둔 모습입니다. 



충전용 거치대에 세워둔 뒷 모습. 빨간색과 검정색이 잘 어울려서, 상당히 예쁜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체리나 원목형 가구를 가진 거실에 잘 어울릴 모습입니다. 레드 와인이 생각나는 색이기도 하죠? :)

KWP-100 폰의 구성품


사각형 상자를 열면, 이와 같이 헬로폰, 폰 거치대, 어댑터, 간편 사용 설명서, 사용설명서, 배터리가 들어있습니다. 굉장히 심플하고 단촐한 구성입니다... :) 사실 헬로폰은 이 정도만 갖춰도 사용에는 별 지장이 없는 것도 사실입니다.



앞면에 붙어 있는 것은 국제전화 00777 안내문구. 헬로폰은 꼭 00777로 거셔야 국제전화가 싼 것, 알고 계시죠? :)



폰의 그냥 뒷면 모습입니다. 빨간색의 유선형 라인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후면 커버를 열고, 배터리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처음에 꽂자마자 바로 사용하실 수도 있지만, 배터리가 거의 남아있지 않을 거에요. :)

KWP-100의 충전 방식


일반 전화와는 다르게, 전원을 넣으면 (왼쪽 상단 통화중지 버튼을 오래 누르면 끄고 켤 수 있습니다.) 짧은 부팅이 필요합니다. 예전 휴대폰 켤때 전원 넣고나서 시간 걸리던 것과 비슷하답니다.


전원은 거치대에서 할 수 있지만, 하단의 24pin 충전구멍을 통해, 일반 휴대전화의 충전기로 충전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거치대가 귀찮으신 분들은...



이렇게 그냥 휴대폰 충전기에 꽂아놓고 충전하시거나 쓰셔도 된답니다. :)

무선 공유 AP의 성능은 어떨까?


전화기와 함께 제공되는 무선 AP를 꼽아야 쓸 수 있는 것은, 다 알고 계시죠? :) 만약 집에 무선 공유기가 있다면, 그 무선 공유기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헬로폰에서 제공하는 무선 공유기는 유/무선 공유기로, 유선 컴퓨터 4대와 무선으로 연결되는 컴퓨터를 255대까지 함께 공유할 수 있...지만, 그렇게 쓰실 분은 안계실듯.

성능은 안정적이고 무난합니다. 발열도 적은 편이고...최대 무선 54M 속도까지 지원합니다. 유선은 당연히 100M도 지원하구요. 헬로폰 프로필이 내장되어 있어서, 키면 바로 헬로폰과 연결이 됩니다. 

화면 및 UI


헬로폰 KWP-100 모델은 일반 휴대폰과 거의 성능이 유사합니다. 그냥 휴대폰을 쓰신다는 느낌으로 쓰시면 편하실 거에요. 대기시간은 40시간이며, 연속 4시간의 통화가 가능합니다. 무선랜이 활성화된 지역은, 정말 휴대폰처럼 들고다니며 쓸 수도 있을듯.


아쉬운 것은, 아직 몇몇 서비스는 매뉴얼에는 있지만 지원하지 않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사진이나 음악 넣기도 지금은 작동하지 않고... 인터넷 접속을 통한 서비스도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밖에 세계시간, 다이어리, 알람등의 기능은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메뉴도 휴대폰과 똑같이 생겼습니다. 정말 옛날 휴대폰 쓰신다는 기분으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 전화번호도 항상 기지역번호와 함께 입력해야 하는 것, 아시죠? :) 물론 070 기기들은 그런 것 필요없이 그냥 걸어도 괜찮습니다.



조금 아쉬웠던 전화번호 관리. 이 번호를 휴대폰과 씽크 시킬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하고 생각했었어요. 그 밖에 휴대폰 배경화면도 바꿀 수 있고, 알람과 일정관리 기능도 간략하지만 지원합니다. 

통화 품질과 총평

이건 헬로폰이 인터넷 폰인 만큼, 인터넷 환경이 뒷받침 되어야 하긴 하지만.... 미국 트로이에 있는 제 동생과 같은 곳에 있는 것처럼 통화하는 것도 가능했습니다. 정말 통화품질은 깜짝 놀랐어요. 생각보다 굉장히 기술이 발전한 듯...

헬로폰 KWP-100은 인터넷 전화 가운데 와이파이폰의 보급형 모델입니다. 하지만 그 성능은 집전화라기 보다는 와이파이를 이용한 휴대폰-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기능도 예전 휴대폰 모델들과 거의 동일합니다. 전화에 필요한 핵심기능들만 모두 갖추고 있으며, 그 사용법도 매우 손쉽습니다. 

...공유기에 인터넷을 연결하고, 전화기를 켜고, 사용하면 됩니다. 끝. 특별하게 설정해줄 것도 없네요.

하지만 동시에, 휴대폰이 가지고 있는 단점들도 함께 가지고 있는 것이 눈에 띕니다. 예를 들어, 30분이상 통화할 경우 전화기가 조금 더워진다던가-하는 문제들이지요. 이는 휴대-를 중시한 단말기들, 다시 말해 배터리를 내장한 대부분의 기계에서 보이는 문제이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통화요금을 생각한다면... :) 이제 굳이 집전화를 고집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인터넷 전화, 굉장히 좋아졌군요... 예전에 새롬 다이얼패드로 뚝뚝 끊어지던 소리 들어가며 인터넷 국제전화하던게 엊그제 같은데... :) 정말, 세상은 날이 다르게 발전하고 있는 것이, 확실한 것 같습니다.

* 아참, 요즘 버거킹- 무료로 무선 인터넷 제공하는 매장으로 바뀌고 있는 것 아시죠? 탐앤탐스등의 커피 전문숍들도 그렇고.. 그렇게 무료로 무선 인터넷 제공해 주는 매장에, 그냥 헬로폰만 들고 나가시면... 전화가 가능해지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