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곳에서는 지금

여름, 조지 윈스턴이 찾아옵니다-



조지 윈스턴, 설마 모르시는 분은 없겠죠? 에이- 설마요. 정말 모르신다고 해도, 그가  연주한 캐논과 땡쓰 기빙-은, 아마 한번 들어보시면 '아, 그 음악' 하실거에요. 예, 바로 그 곡을 연주한 조지 윈스턴이, 어제 한국에 내한했습니다. 6월과 7월, 서울, 창원, 부산, 전주, 광주등 전국을 누비며 콘서트를 열 계획이라고 하네요.

지난 2008년 콘서트가 '겨울 콘서트(WInter Concert)'였다면, 이번 공연의 제목은... '여름 콘서트(Summer Concert)' 입니다. 봄과 여름의 정서를 담은 음악들을 연주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실은 원래, 조지 윈스턴의 세계 투어 테마가 '여름'과 '겨울'의 두 가지라네요.

자...일단 음악 한 곡 듣고 시작해 볼까요?



그의 음악을 처음 들었던 때는, 정말 어릴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솔직히 몇년도에 처음 들었는 지는 잘 기억나지 않네요. 그러니까... 그때 정말로 어렸었거든요. :) 그때 저희 집에는 인켈에서 나온 오디오가 있었고, 그 오디오 밑에 있었던 여러 LP판 가운데 한 장이 바로 조지 윈스턴의 'DECEMBER' 앨범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렇지만... 그 음악을 처음 들었을 때는 잊혀지지 않아요. 뭔가 내 안의 것이 조금씩 차분해져가는 느낌. 앨범의 표지 탓인지, 조금 따뜻한 겨울밤이 연상되던 멜로디. ... 그때는 정말 그렇게 생각했었습니다. "클래식이 이렇게 듣기 좋을 수도 있구나-"라구요.

무, 물론, 조지 윈스턴의 곡이 일명 클래식이란 장르에 해당되진 않습니다. 그렇지만 그 시절의 제게, 장르 구분이란 매우 단순했거든요. 목소리가 나오면 팝이나 가요, 목소리가 안나오면 클래식... (마일즈 데이비스도 클래식 음악가라고 생각하던 시절입니다...)



음악을 만드는 사람과, 그 음악을 연주하는 사람들은 대체 어떤 마음을 가지고 있을까요? 음악을 들을때마다 묻게되곤 하는 질문입니다. 이 음악을 듣는 내가 이렇게 좋은데, 이런 음악을 만들고 연주하는 사람은 대체 어떤 사람들일까..라는. 어쩌면 공연장에 직접 찾아가는 것도 그런 이유인지 모르겠네요.

...사실 영화 고고70(헬로tv -> 영화 -> 고고70)을 보면 음악하는 사람도 우리와 똑같은 사람인 것 같긴 하지만...-_-; (언젠가 한번, 음악이 중심이 된 영화만 한번 모아서 정리해 봐야겠습니다.)

조지 윈스턴은 이번 공연에서, “Autumn”, “December”,  “Forest”, “Montana - A Love Story” 앨범 등에 수록곡들을 들려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여름이라는 큰 테마를 중심으로, 전통적인 아이리시 곡과 30년대 알앤비 소울 스타일, 고전 재즈 스타일의 스트라이드 피아노 곡,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창작곡들을 연주한다고 하네요.

...시간나면, 한번 꼭 보러 가야겠습니다. 요즘은 왠지, 처음 조지 윈스턴의 음악을 듣던 때처럼, 마음의 위로가 필요한 것 같거든요... 꼬맹이가 어릴 때 뭐 그리 마음의 상처가 많았냐고 하시면 할 말은 없지만요...ㅜ_ㅜ

아래는 조지 윈스턴 전국 투어 일정과 연주 프로그램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전국 투어 일정 – 전국 11개 도시 총 12회 공연

6월 19일 금산군 금산다락원
6월 20일 창원 KBS홀
6월 21일 고양 아람누리
6월 23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6월 24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6월 26일 충남대학교 정심화 국제문화회관 정심화홀
6월 27일 부산문화회관
6월 28일 대구 계명아트센터
6월 30일 전주 소리문화의 전당
7월 01일 광주 문화예술회관
7월 04일 하남문화예술회관
7월 05일 충북 음성문화예술회관 


이번 여름 콘서트에서는 아래와 같은 곡들이 연주된다고 합니다.

조지 윈스턴 한국투어 2009 프로그램

1부
1. NEW ORLEANS SHALL RISE AGAIN #4
2. RAIN
3. IT WAS A SHORT SUMMER CHARLIE BROWN / WOODSTOCK
4. WOODS
5. CAT & MOUSE
6. HAWAIIAN SLACK KEY GUITAR PIECE – SASSY

2부
1. FRAGRANT FIELDS
2. BEVERLY
3. URBAN LULLABY
4. PIXIE
5. HARMONICA PIECE
6. VARIATION ON THE KANON BY PACHELBEL
7. NEW ORLEANS SHALL RISE AGAIN #2

* CJ헬로비전 홈페이지에 가시면, 조지 윈스턴 창원 공연 할인쿠폰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